개인정보처리방침

<고신대학교 행복(공공)기숙사유한회사>(‘happydorm.kosin.ac.kr/'이하 '행복(공공)기숙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행복(공공)기숙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7년 2월 27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행복(공공)기숙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기숙사 입사신청
행복(공공)기숙사에 입사를 위해 기숙사 입사의사 확인, 본인 식별·인증 및 입사생 선발을 위한 선별조건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함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홈페이지 회원가입과 개인정보관리
행복(공공)기숙사에 입사기간동안 홈페이지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행복(공공)기숙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숙사 입사신청 정보
기숙사 입사 신청 시 수집한 개인정보는 입사선발 완료 시 입사가 확정된 학생에게만 회원자격이 주어지며 입사신청 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정보가 됩니다. 입사에 불합격된 신청자의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홈페이지 회원가입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기숙사 입사가 확정된 자에 한하여 회원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홈페이지 회원정보는 기숙사 입사가 확정되는 시점부터 입사정보가 회원정보로 저장되며 보유기간은 재실기간(입사가 확정된 시점부터 퇴사가 완료되는 시점까지) 동안이며 퇴사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폐기됩니다.
※ 퇴사 : 만기퇴사(차수에서 설정된 재실기간이 만료되어 하는 퇴사), 중도퇴사 무단퇴사, 징계퇴사

3) 기숙사 퇴사 시 개인정보 보존 항목
기숙사 퇴사 시 행복(공공)기숙사에서 수집한 개인정보는 모두 폐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향후 동일인의 재입사 시 입사선발정보로 활용될 학생의 대학코드, 학번, 상·벌점 내역은 입사신청 학기로부터 최대 10년 까지 보존 하며 기간 만료 후 자동 폐기됩니다.

나. 홈페이지 회원가입과 개인정보관리
행복(공공)기숙사에 입사기간동안 홈페이지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행복(공공)기숙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4.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행복(공공)기숙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기숙사 시스템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주)유시스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홈페이지 관리 및 기숙사 시스템 운영
- 위탁기간 : 계약기간
- 위탁개인정보 : 학생성명, 이메일,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성별, 학번(수험번호), 대학교명, 전공계열, 전학기평점, 소득분위, 사회적배려유형, 집전화, 집주소, 법정보호자성명, 법정보호자연락처, 법정보호자주소, 법정보호자휴대전화번호, 환불은행 계좌정보

② 행복(공공)기숙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행복(공공)기숙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행복(공공)기숙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행복(공공)기숙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행복(공공)기숙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① 행복(공공)기숙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학생성명, 이메일,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성별, 학번(수험번호), 대학교명, 전공계열, 전학기평점, 소득분위, 사회적배려유형, 집전화, 집주소, 법정보호자성명, 법정보호자연락처, 법정보호자주소, 법정보호자휴대전화번호, 환불은행 계좌정보

7. 개인정보의 파기

행복(공공)기숙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행복(공공)기숙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행복(공공)기숙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행복(공공)기숙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윤보나
직책 : 행정실장
연락처 : 051-400-2410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행복기숙사(로뎀관) 행정실
담당자 : 송성경
연락처 : 051-400-2410

② 정보주체께서는 행복(공공)기숙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행복(공공)기숙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